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행복, 친구가 좋아하는 행복: INFJ와 ENFP의 차이점

내가 좋아하는 행복, 친구가 좋아하는 행복: INFJ와 ENFP의 차이점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내가 좋아하는 행복, 친구가 좋아하는 행복: INFJ와 ENFP의 차이점

내가 좋아하는 행복, 친구가 좋아하는 행복: INFJ와 ENFP의 차이점

 

인간관계 테스트에서 INFJ라고 나왔어요.

 

혹시 여러분 중에도 ENFP 성격을 가진 친구가 있을지도 모르죠. 우리 같은 내향적인 성격과 ENFP 같은 외향적인 성격은 행복을 찾는 방식이 조금씩 달라요.

 

오늘은 그런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하어요.

 

내면 세계 vs 외부 세계 

저는요, 조용한 시간을 좋아해요.

 

●  혼자 생각을 정리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려내는 시간이 정말 행복하거든요.

 

●  그리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과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기분이 좋아요.

혹시나, ENFP 친구는 완전 달라요.

 

●  친구는 파티나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해요.

 

●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게 친구에게는 행복의 열쇠랍니다.

 

안정 vs 변화 

저는 평범하고 안정적인 일상을 좋아해요.

갑작스러운 변화는 스트레스를 받게 만들거든요.

 

●  하지만 ENFP 친구는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아요.

 

●  변화를 즐기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게 정말 능숙해요.

 

깊은 교류 vs 넓은 관계 

 

●  저는 소수의 정말 친한 친구들과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소중하게 생각해요.

 

●  서로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지지하며 함께 성장하는 것이 좋거든요.

 

●  하지만 ENFP 친구는 많은 사람들과 알아가는 것을 좋아해요.

 

●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서 세상을 넓게 보고 배우는 게 친구에게는 중요해 보여요.

 

성장 vs 공감 

저는 끊임없이 배우고 발전하는 것을 좋아해요.

 

●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목표를 달성하며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과정이 정말 자랑스럽거든요.

 

●  하지만 ENFP 친구는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해요.

 

●  친구는 타인의 감정에 공감하고 도움을 주는 순간 행복을 느끼는 것 같아요.

 

내면 성찰 vs 외부 활동 

 

●  저는 혼자 시간을 가지고 생각을 정리하고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을 좋아해요.

 

●  명상 같은 활동을 통해 마음의 평화를 찾는 것도 좋아해요.

하지만 ENFP 친구는 활동적인 편이에요.

 

●  자원봉사 활동이나 사회 문제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요.

 

●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친구에게는 중요한 가치랍니다.

 

 

●  INFJ와 ENFP는 행복에 대한 생각은 달라도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어요.

 

●  서로의 개성을 인정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죠. 우리 모두 더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가 볼까요?

 

 

🤠 알면좋은 내용 🤠

 

MBTI 유형별 인간관계 사회생활 적응잘하는 꿀팁 바로보기

 

MBTI 16가지유형별 직장 생활 잘하는적응 방법

MBTI 16가지유형별 직장 생활 잘하는 꿀팁 모두 공유해 드립니다. 바로 보시겠습니다. MBTI 16가지유형 유리한 대학전공 및 직업추천 바로보기 MBTI 전체유형별 유리한 대학전공 및 직업추천 MBTI 전

gochon.tistory.com

공유드린 내용은 내가 좋아하는 행복, 친구가 좋아하는 행복: INFJ와 ENFP의 차이점 이였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내가  행복

내가  친구가

내가  행복

내가  ENFP의

내가  차이점